Design cir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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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서커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디자인서커스(주) (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www.designcircus.co.kr) (이하 "디자인서커스"라 함)에 디자이너회원으로 가입하여 시각디자인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서커스”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구매회원과 디자이너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① 구매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구매 서비스 또는 로고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9세 이상의 개인
② 디자이너회원: 회사의 프리랜스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19세 이상의 개인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고디자인, 명함디자인, 브로슈어, 메뉴디자인, 포스터디자인, 웹디자인, 웹배너광고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아이콘디자인, 티셔츠디자인, 캐릭터디자인, 포장디자인 등 시각디자인 서비스
① 디자인 프로젝트 구매 및 로고마켓관련 지원서비스
② 계약체결 및 서비스
③ 디자인 및 디자이너 정보검색 서비스
④ 프로젝트 및 로고마켓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관련 서비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프리랜스 디자이너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과 프리랜스 디자이너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디자인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회원 또는 프리랜스 디자이너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7조 (프리랜스 디자이너 이용계약의 성립)
1. 프리랜스 디자이너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서비스 및 로고마켓 서비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프리랜스 디자이너로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1)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①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직업, 위치
② 우승작으로 선정된 디자이너회원은 우승상금 지급과 소득세 및 주민세의 원천징수를 위한 주민번호, 은행 계좌
3.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또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프로젝트 참여와 관련된 디자인 제출, 우승작 선정시 원본파일 업로드 등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즉, 프로젝트 참여 중에는 해지할 수 없습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 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④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관련 법령 위반 등 디자이너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해지 이전에 이미 제출한 디자인과 관련하여 발생한 디자이너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3장 디자인서커스 프리랜스 디자이너로의 참여
제11조 (디자인 프로젝트 공모 시스템 및 로고마켓 시스템(플랫폼)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디자인 프로젝트 공모 시스템 및 로고마켓 시스템(플랫폼) 제공을 통해 디자인서커스에서 디자이너회원이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프로젝트에 프리랜스 디자이너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12조 (디자이너회원의 프리랜스 디자이너로의 참여)
1. 디자인서커스에서의 프리랜스 디자이너로의 참여는 디자이너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디자이너회원은 디자인 프로젝트의 범주, 우승 상금 등을 고려하여 스스로 디자인 프로젝트 참여를 결정합니다. 또한 디자이너회원은 본인의 동의하에 로고마켓 참여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디자이너회원은 저작권법 등 디자인서커스에서의 프리랜스 디자이너로 참여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디자이너회원은 디자인서커스에서의 프리랜스 디자이너로 참여 과정에서 유발되는 저작권법 위반 등 각종 법적 문제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해 디자이너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디자이너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디자인서커스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디자이너회원은 디자인서커스를 통하지 않고 구매회원에게 직접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디자이너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
1. 디자이너회원이 제출한 디자인의 저작권은 디자이너회원에게 있으며 우승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프로젝트를 의뢰한 디자인구매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우승작을 비롯해 디자인서커스에 제출된 모든 디자인은 디자인서커스의 마케팅 및 홍보의 용도로사용 될 수있습니다.
3. 디자이너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출한 디자인 등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료)
1. 디자이너회원이 디자인서커스의 디자인 프로젝트 공모 시스템 및 로고마켓 시스템을 이용함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는 없습니다. 다만, 디자인 프로젝트의 우승 작품 선정 시 회사는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우승 상금 지급과 관련하여 소득세 및 주민세의 원천징수(3.3%) 및 전자결제 대행(PG)사 앞 서비스이용 수수료(3%)와 디자인서커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수수료(10%)를 제한 후 디자이너회원에 지급합니다. 로고마켓의 디자인 판매 시 회사는 프리랜스 디자이너의 디자인 판매 비용 지급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비용을 제한 후 소득세 및 주민세의 원천징수 및 전자결제 대행(PG)사 앞 서비스이용 수수료를 제한 후 디자이너회원에 지급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5조 (배송)
1. 구매회원의 우승 작품 선정이 완료되면, 디자인서커스는 디자이너회원이 우승 작품 선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디자이너회원은 3영업일 이내에 우승 작품을 디자인서커스에 업로드 해야 합니다.
2. 우승 작품 선정 이후 디자이너회원이 우승 작품을 디자인서커스에 업로드 하지 않은 상태로 3영업일 경과 시 우승 작품 선정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우승 작품을 업로드 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디자이너회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4. 디자이너회원이 제출한 디자인 중 우승작으로 선정되지 않은 디자인에 한해 로고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으며 디자인 작품이 로고마켓에서 판매 완료 및 구매회원의 수정 요청 이후 디자이너회원은 디자인 시안 및 원본파일을 디자인서커스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디자이너회원이 대상 작품을 디자인서커스에 업로드 하지 않을 경우 대상 작품 판매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취소)
1. 구매회원은 의뢰한 디자인 프로젝트의 우승 작품 선정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디자인 프로젝트 취소 시 동 프로젝트에 제출된 디자이너회원의 제출 작품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디자이너회원은 디자인서커스 게시판 등을 수시로 확인하여 취소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연장)
1. 구매회원은 디자인 프로젝트의 우승 작품 선정 시 프로젝트의 마감을 1회에 걸쳐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디자이너 회원은 디자인서커스 게시판 등을 수시로 확인하여 연장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 의 정산)
1.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우승 작품 선정에 따른 우승 상금의 정산은 우승 상금에서 소득세 및 주민세의 원천징수(3.3%) 및 전자결제 대행(PG)사 앞 서비스이용 수수료(3%)와 디자인서커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 수수료(10%)를 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로고마켓에서 판매된 디자인의 판매 비용 정산은 판매 비용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비용을 제한 후 소득세 및 주민세의 원천징수 및 전자결제 대행(PG)사 앞 서비스이용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2. 회사는 디자이너회원에 대한 디자인 프로젝트의 우승 상금 및 로고마켓의 판매 비용 지급을 디자인 프로젝트의 경우 우승 작품 선정일을 기준으로, 로고마켓의 경우 판매일을 기준으로 하여 월 단위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디자이너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디자이너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우승 상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구매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거래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디자이너회원이 저작권법 위반 등 구매회원의 클레임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디자이너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디자이너회원에게 통지하고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0조 (회원 관리)
1. 회사는 본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정산일자 변경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디자이너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제출한 디자인 등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1) 해당 저작권자가 요청할 경우 회사는 저작권을 침해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작권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회원은 이를 책임지고 해결해야 하며, 회사의 손해에 대해 배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4)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5)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6)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디자인서커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5장 기타
제22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손해배상)
1. 디자이너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디자인서커스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디자이너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1. 제10조 4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0조 5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디자인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회원 공지사항 등의 주시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디자이너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6조 (기타조항)
1. 디자이너회원은 주소지 또는 우승 상금 및 판매 비용 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디자인서커스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1.03.14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2.12.14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4.02.14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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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서커스 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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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서커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1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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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연락처 : 사업자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등
3)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주소 : 회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등
4)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등
5) 주민등록번호 : 소득세 및 주민세 원천징수 등
6) IP Address, 방문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등
7) 그 외 선택항목 : 회원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등
8) 아이핀(I-PIN)번호, 생년월일, 성명, 연계정보 : 아이핀(I-PIN)인증 가입자의 본인확인, 민원사항처리,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등
라.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마.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03.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가. 당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서비스 제공자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ID, 패스워드 등의 추가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나.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다만, 쿠키설정을 거부할 경우 쿠키허용 설정이 필요한 서비스는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0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가.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매각, 인수합병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다.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0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ID, 성명은 정정이 불가능하나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성명 변경은 예외적으로 가능합니다.
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로그인 후 사이트 상단의 ‘내 프로필’ 에서 언제든지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FAX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즉각 조치합니다.
다.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으며, 수정된 정보는 수정 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 됩니다.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통보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나 정정 조치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06.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시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FAX,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07.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가.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구매회원약관 제10조에 의한 이용계약 종료시, 디자이너회원약관 제 10조에 의한 해지시까지 이며, 이용계약이 종료할 경우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2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용역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당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0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첨단보안시스템 설치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네트워크에는 칩입차단시스템(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접근제어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DB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제어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패스워드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모든 임직원의 PC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2P 프로그램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SSL 보안시스템
등록 시 입력한 정보 및 개인정보를 입력할 경우에는 Verisign에서 인증하는 128Bit SSL (Secure Socket Layer) Protocol에 의해 암호화 하여 당사에 전송되도록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정보취급자들이 항상 최상의 보안마인드를 가지도록 합니다.
3)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사내 보안시스템을 통해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관련하여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검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이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09.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한계
당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다른 사이트(site)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회원은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위탁관리
가. 당사는 원활한 고객서비스 및 관리를 위하여 회원에게 사전고지 후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 하는 정보는 원활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주의사항
가. 당사의 회원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본인의 유출에 따른 책임은 회원 자신이 지게 되오니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결코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회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이러한 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회원의 계정을 종료하고 웹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이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인터넷카페, PC방,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역을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 회원은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라. 디자이너회원의 우승상금 지급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시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입력 또는 거래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당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에 대하여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하고자 합니다.
나. 당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센터]
전화 : 02-516-8081
FAX : 02-516-8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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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27 1107호 디자인서커스㈜
다.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11:00~18:00까지로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라.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1301/휴대전화:지역번호+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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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 02-3480-3600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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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가. 당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나. 당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하며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 및 회원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다.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라. 회원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 받은 경우 언제든지 이에 대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고, 당사는 즉각 전송중단의 조치를 취한 후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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