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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서커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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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서커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1년 3월 14일
0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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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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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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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나.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다만, 쿠키설정을 거부할 경우 쿠키허용 설정이 필요한 서비스는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0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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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매각, 인수합병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다.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0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ID, 성명은 정정이 불가능하나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성명 변경은 예외적으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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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통보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나 정정 조치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06.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시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동의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FAX,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07.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가.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구매회원약관 제10조에 의한 이용계약 종료시, 디자이너회원약관 제 10조에 의한 해지시까지 이며, 이용계약이 종료할 경우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재가입유예기간 동안의 재가입 방지 등을 위해 이용계약이 종료한 날로부터 2개월 경과 후에 파기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3)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용역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당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0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첨단보안시스템 설치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네트워크에는 칩입차단시스템(방화벽)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접근제어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DB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제어 및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패스워드로 이용하지 않도록 패스워드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모든 임직원의 PC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2P 프로그램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SSL 보안시스템
등록 시 입력한 정보 및 개인정보를 입력할 경우에는 Verisign에서 인증하는 128Bit SSL (Secure Socket Layer) Protocol에 의해 암호화 하여 당사에 전송되도록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안/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정보취급자들이 항상 최상의 보안마인드를 가지도록 합니다.
3)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사내 보안시스템을 통해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과 관련하여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검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이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09.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한계
당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다른 사이트(site)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회원은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위탁관리
가. 당사는 원활한 고객서비스 및 관리를 위하여 회원에게 사전고지 후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 하는 정보는 원활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주의사항
가. 당사의 회원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본인의 유출에 따른 책임은 회원 자신이 지게 되오니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결코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회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이러한 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회원의 계정을 종료하고 웹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이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인터넷카페, PC방,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역을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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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당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에 대하여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하고자 합니다.
나. 당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센터]
전화 : 02-516-8081
FAX : 02-516-8082
E-mail : designcircus@designcircus.co.kr
주소 :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27 1107호 디자인서커스㈜
다.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11:00~18:00까지로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라.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없이)1301/휴대전화:지역번호+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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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 02-3480-3600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전화 : 02-393-9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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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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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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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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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들이 안심하고 당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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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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